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어제 삶은 고기” 백종원, 김치찜짜글이집 고기 뱉었다 (골목식당) [어제TV]
2021-01-14 06:07:11
 


백종원이 김치찜짜글이집 레시피를 희한하다고 평하며 시식 중 돼지고기를 뱉었다.

1월 1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성남시 모란역 뒷골목 첫 번째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날 처음 만난 식당 세 곳은 생면국숫집, 육개장집, 김치찜짜글이집. 생면국숫집은 생면 맛을 살리지 못한 육수와 양념이 문제였고, 육개장집은 소금간과 생강향이 문제였다. 두 식당은 비교적 쉽게 문제를 찾고 솔루션 방향을 잡았다. 하지만 마지막 세 번째 김치찜짜글이집은 이름부터가 혼란스러웠다.

백종원은 “국, 찌개, 짜글이, 찜이 국물이 많은 순이다”며 어떻게 김치찜과 짜글이가 공존할 수 있는지 의아해 했고, 조리과정을 본 뒤에는 더 혼란에 빠졌다. 사장은 겨자분, 월계수 등으로 고기를 밑간한 뒤 하루 숙성시켰고 백종원은 “이걸 숙성을 왜 시키지? 겨자분을 넣고 밑간한 걸 육수로 쓰고, 고기는 고기대로 쓰고?”라며 경악했다.

이어 김치를 숙성시키는 과정에서는 돼지비계로 만든 라드가 쓰였다. 백종원은 “라드는 보통 돈가스 튀기거나 감자튀김 하면 고소하다. 라드를 만들어서 김치를? 왜 냄비에 바르고 있지? 이렇게 찌듯이 조려서 보관해서 쓰는 구나. 희한하게. 음식을 어디서 배웠지? 잘못 배웠다”고 황당해 했다. 정인선도 “내가 뭘 본 거지? 이런 느낌이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돼지고기 짜글이는 살짝 익혀서 씹는 식감을 좋아하는 분이 국물 조금이랑 씹는 거다. 밑간에 겨자가루, 파뿌리 넣고. 그걸 삶아낸 걸 또 김치찜에 넣으면 저 돼지고기 무조건 냄새 난다”고 장담했다. 라드를 발라 김치를 숙성시킨 것도 백종원은 “의미가 없다. 멋모르는 주술사가 주술 하는 거다. 맛있어져라 하고”라며 혀를 찼다.

이어 백종원은 식당을 찾아갔고 사장은 “끓여서 먹는 김치찜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육수 넣어서 라면사리 드시는 분들도 있다”고 김치찜짜글이를 설명해 혼란을 더했다. 백종원이 단일메뉴 김치찜짜글이를 주문하자 사장은 살짝 얼려둔 육수를 꺼냈고 백종원이 “며칠을 쓰냐”고 묻자 “손님 많을 때는 2, 3일이면 없어진다. 보름도 가고 그런다. 육수는 고기 삶으면서 같이 낸다. 지금은 일주일이면 버린다. 고기는 3, 4일 지나면 버린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고기 삶아서 3, 4일 지나면 냄새 날 텐데. 오늘은 며칠 된 거냐”고 질문했고, 사장은 “이건 어제 삶은 거다”고 답했다. 백종원은 “비교적 신선한 거네 그럼”이라며 완성돼 나온 음식을 보고 “김치찌개보다도 국물이 훨씬 많다. 이게 왜 짜글이냐. 아까 사장님이 무의식중에 힌트를 줬다. 고기는 삶은 지 며칠 된 거다. 그것도 이해가 안 된다”고 거듭 의아해 했다.

백종원은 정인선에게 먼저 시식하게 했고, 정인선은 고기를 씹자마자 흠칫하며 “고기에서 똠양꿍 같은 맛이 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국물부터 맛보고 “슴슴하게 환자식으로 준 김칫국인데 맑은 맛이 나는 게 아니라 조미료 좀 넣었는데 간이 덜 된 맛이다. 싱겁다”며 정인선에게 “고기는 왜 하나 먹고 마냐”고 질문했다. 정인선은 “기분이 순간 되게 묘했다가 다시 김치 맛이 나서...”라고 말했고, 동시에 백종원은 고기를 씹다가 휴지를 들었다.

백종원이 휴지를 드는 모습이 고기를 뱉을 것을 짐작하게 하며 이날 방송이 끝난 상황. 백종원이 수차례 언급한 김치찜짜글이 조리법, 특히 돼지고기 관리법이 문제를 암시했다. 하지만 이어진 예고편을 통해서는 백종원이 만든 것보다 자신이 만든 음식이 더 맛있다고 말하는 사장의 모습까지 그려지며 수월하지 않을 솔루션 과정에 우려를 더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하우스 근황 공개 “외부 마감 중…곧 완공 예정”(승아로운)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윤상현♥메이비, 캠핑 가능 전원주택 공개‥“‘기생충’ 집인 줄”(슈돌)[결정적장면]

‘인교진♥’소이현, 깔끔+럭셔리 화이트톤 인테리어 자택에서 “뒹구르르” [SNS★컷]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아이돌 여배우 C 성형 밥먹듯 “누구신지?”, 母 “호적 파겠다”경고[여의도 휴지통]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그 립스틱’ 헤이지니, 첫 감초연기 합격점 [TV와치]

박은석, 강아지 몰리와 양평 전원주택에서 여유로운 일상 [SNS★컷]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