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김태희 김윤석 황정민 “왜 여기서 나와?” [뮤직와치]
2021-04-07 11:12:47
 


[뉴스엔 이수민 기자]

"여러분들이 왜 여기서 나와?"

스크린에서나 익숙한 중견 배우들이 4분 남짓한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영화 팬들과 가요팬덤 사이 깜짝 놀라움을 안기며 톡톡히 윈윈(WIN-WIN)효과를 맛봤다.

3월 26일 공개된 아이유 '코인' 뮤직비디오에 배우 김윤석이 특별 카메오로 등장했다. 영화 '타짜' 속 아귀를 연상케 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극중 아이유와 화끈한 카드 한판 승부를 펼치며 영화 못지 않은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아이유는 지난 4월 1일 유튜브 채널 '아이유의 팔레트'에서 김윤석이 뮤직비디오 카메오로 출연한 배경에 대해 "이 곡을 작사할 때 영화 '타짜'를 IPTV로 띄어놨다. 승부사라는 기운을 받으면서 작업한 곡이다"라며 "고민할 것 없이 김윤석 선배님과 대립 장면을 찍어보고 싶어서 부탁을 드렸다. 바로 승낙을 해주셨다"고 전했다.

김윤석 또한 2019년 MBC 라디오 'FM영화음악 정은채입니다'에 출연해 아이유 팬임을 밝힌 바 있다. 그는 노래 추천 코너에서 아이유 '한낮의 꿈'을 추천하며 "저희 가족들이 아이유의 팬이다. 특히 막내딸이 골수팬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1월에는 황정민이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 솔로곡 'Thank U'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액션 누아르 영화 같은 진한 페이소스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Thank U'. 뮤직비디오 또한 마치 한 편의 누아르 영화를 보는 듯한 양질의 퀄리티로 19금 판정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특히 유노윤호와 맞서는 상대 역으로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등장해 완성도를 더했다. 황정민은 뮤직비디오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러시안룰렛 장면에서 한 마디 대사 없이 숨소리와 눈빛만으로 시청자를 압도했다.

유노윤호와 영화 '국제시장'으로 인연을 맺은 황정민은 이번 뮤직비디오에 '노 개런티'로 참여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유노윤호는 "황정민, 이정현 선배님이 부탁에 흔쾌히 출연해주셨다. 덕분에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최근 얼굴을 보기 힘들었던 김태희가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을 내밀었다. 남편이자 가수 비가 직접 프로듀싱한 신인 그룹 싸이퍼 지원사격에 나선 것.

김태희는 지난 3월 15일 공개된 싸이퍼 데뷔곡 '안꿀려'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다. 뮤직비디오는 싸이퍼 멤버 전원이 TV 속 여배우를 보고 반해 자신들을 어필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김태희는 TV 속 여배우로 출연했다. 짧은 분량에도 명불허전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는 많은 배우들의 활동 무대로 이용됐다. 스토리성이 강한 드라마틱한 뮤직비디오가 부흥을 일으켰다. 덕분에 그 자체만으로도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2010년대 K팝 아이돌 그룹이 대거 등장하면서 퍼포먼스나 시각적 효과 위주의 뮤직비디오가 들어서기 시작했다. 현재는 뮤직비디오가 아티스트 홍보 수단의 일환으로 활용되면서 뮤직비디오 속 배우들의 정극 연기를 보기 힘들어졌다.

이런 와중에 등장한 배우들의 뮤직비디오 깜짝 출연이 대중들에 반가움을 안겼다. 작은 이벤트로도 아티스트와 배우, 대중들에게 풍성한 만족감을 안겼다는 점에서 기분 좋은 전략이 아닐 수 없다.

(사진=뉴스엔DB,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


039;안꿀려'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이수민 sumi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