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뿔뿔이 흩어진 아이즈원, 향후 활동 어떻게 되나[뮤직와치]
2021-04-29 10:16:34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아이즈원(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이 새로운 시작점에 섰다.

아이즈원은 4월 29일 0시를 기점으로 각자의 길을 간다. 예견된 해산이다. 앞서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 오프더레코드 측은 3월 10일 "아이즈원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4월 마무리된다. 그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준 12명 멤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온 환상적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지지하도록 하겠다.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이로써 아이즈원은 2년 6개월 만에 공식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2018년 6월부터 8월까지 방영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탄생한 이들은 2018년 10월 29일 첫 미니 앨범 'COLOR*IZ'(컬러라이즈)로 데뷔한 이래 '라비앙로즈 (La Vie en Rose)', '비올레타', '환상동화 (Secret Story of the Swan)', 'FIESTA'(피에스타), 'Panorama'(파노라마)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가장 최근 발표한 앨범은 지난해 12월 7일 발표한 4번째 미니 앨범 ‘One-reeler(원릴러) / Act IV’이다.

음원 차트와 음반 판매량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승승장구해 온 그룹이었지만 예상치 못한 구설수도 겪었다. 아이즈원을 탄생시킨 '프로듀스48' 최종 결과가 조작된 것으로 판명됐기 때문.

해당 프로그램 연출자인 안준영 PD, 김용범 CP 등은 '프로듀스 48' 포함 '프로듀스' 4개 시즌 모두를 조작한 혐의(업무방해, 사기 등 혐의)로 지난 3월 징역 2년과 추징금 약 3,700만 원 선고를 확정받아 실형을 살고 있다. 재판 과정에서 '프로듀스 48' 탈락자인 이가은과 한초원이 4차 투표 조작의 피해를 입은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됐다. 때문에 엄연히 조작으로 인한 피해자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아이즈원의 팀 활동이 지속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마지막 공식 일정은 지난 3월 13일, 14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원, 더 스토리)였다. 당시 멤버들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 시절부터 의지해 온 서로에 대한 영상 편지를 공개하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준 팬 위즈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아이즈원은 "지치고 힘들 때마다 멤버들과 위즈원이 있어서 잘 버티고 다시 일어날 수 있었다. 항상 든든한 저희 편이 되어 주시고, 잊을 수 없는 추억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위즈원 덕분에 매일매일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자신이 진행하는 bayFM '오늘밤, 사쿠라 나무아래'에서 위즈원이 보내준 편지를 낭독하며 깊은 팬 사랑을 드러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팬들의 마음을 정말 잘 알고 있다. 아직 현실을 마주할 수 없는 분들은 평행우주에 계시다 부디 이쪽 세상으로 다시 왔으면 좋겠다"며 "아이즈원 활동은 끝나지만 아이즈원이었다는 사실은 사라지지 않는다. 여러분이 위즈원이었던 것도 사라지지 않는다. 그 사실은 영원히 남을 거다. 물론 지금 쓸쓸한 기분이 들 거다. 여러분이 실시간으로 아이즈원을 응원해줬다는 사실을 인생의 자랑삼아 주길 바란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향후 펼쳐질 아이즈원 멤버들의 2막에 대한 관심과 기대도 당부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지금부터 우리의 승부가 시작된다고 볼 수도 있겠다. 아이즈원이 대단했다고 기억되기 위해 지금부터 우리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즈원의 과거가 더 빛나기 위해 우리가 지금부터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별이지만 새로운 시작이기도 하니까, 힘든 나날이 다시 시작되겠지만 아이즈원으로서 배운 것, 얻은 것, 위즈원으로부터 배운 모든 것들을 살려 앞으로의 인생도 후회 없이 살아가 보려 한다"며 "앞으로도 12명의 미래를 따뜻하게 응원해줬으면 한다"며 "우리도 아이즈원이었던 사실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이즈원 해산을 앞두고 아이즈원 일부 멤버가 유닛이나 프로젝트 그룹 형태로 활동하는 방안을 두고 논의 중이라는 소문도 돌았다. 그러나 아이오아이, 워너원, 엑스원 해산 후 불거졌던 유닛설이 결국 현실화되지 않았던 전례를 살펴볼 때 아이즈원의 유닛 결성 가능성 역시 높지 않은 상황이다. 각자 소속사가 달라 의견 차를 좁히는 일이 쉽지 않아 보인다.

일본 출신인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는 29일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HKT48 팀KIV 출신 미야와키 사쿠라와 HKT48 팀H 출신 야부키 나코, AKB48 팀8 출신 혼다 히토미는 모두 일본 기획사 AKS 소속이다. 이 가운데 미야와키 사쿠라는 지난 3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현 소속사인 빅히트 뮤직 전속계약설에 휩싸였다. 당시 빅히트 뮤직 측은 뉴스엔에 "어떤 것도 결정된 바 없다"며 말을 아꼈다.

권은비와 김채원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측은 4월 29일 뉴스엔에 두 사람의 활동 계획 관련 "정해진 건 없다. 개개인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최예나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측은 뉴스엔에 "향후 활동 관련해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최예나는 5월 21일 첫 방송되는 tvN '놀라운 토요일' 스핀오프 '아이돌 받아쓰기 대회'에 출연한다. 이채연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측은 "정해진 건 없다.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장원영과 안유진도 본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 후 향후 활동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김민주도 얼반웍스 소속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간다. CJ ENM 산하 레이블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소속이었던 조유리는 최근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가 청산됨에 따라 타 레이블로


이동해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술집 언니들도 찜쪄먹은 여배우,母의 업소 방목 조기교육 부작용?
진정 인성 좋은 톱스타는 이 세상에 없는 걸까요? 딱딱한 여배우 뒷말
관계 자주 가졌던 아내, 알고 보니 성욕 못 느껴…결국 옛 애인과 불륜
진미령, 금으로 둘러싸인 황금빛 집 공개 “금이 몸에 좋다고”
조현영, 화끈한 비키니 자태 공개…글래머 몸매+개미허리
‘김무열 ♥’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4층 집 내부도 공개 ‘농구장...
서정희. 19평 화이트톤 시티뷰 주방 “집은 거짓말을 안 한다”
김민종, 양평 세컨드하우스 공개…컨테이너 집→마당 옆 텐트까지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부일영화제 스...

에버글로우 도...

진정 인성 좋은 톱스타는 이 세상에 없는 걸까요? 딱딱한 여배우 뒷말[여의도 휴지통]

술집 언니들도 찜쪄먹은 여배우,母의 업소 방목 조기교육 부작용?[여의도 휴지통]

‘김무열 ♥’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4층 집 내부도 공개 ‘농구장→숙박 위한 룸까지’(승아로운)

진미령, 금으로 둘러싸인 황금빛 집 공개 “금이 몸에 좋다고”(체크타임)

관계 자주 가졌던 아내, 알고 보니 성욕 못 느껴…결국 옛 애인과 불륜(애로부부)[종합]

조현영, 화끈한 비키니 자태 공개…글래머 몸매+개미허리[SNS★컷]

서정희. 19평 화이트톤 시티뷰 주방 “집은 거짓말을 안 한다” [SNS★컷]

김민종, 양평 세컨드하우스 공개…컨테이너 집→마당 옆 텐트까지(불꽃미남)

‘4kg 감량’ 손담비, 더 아찔한 생애 첫 속옷 화보 “건강미 물씬”

‘♥이병헌’ 좋겠네‥이민정 공개한 상 다리 부러지는 호화 집밥[SNS★컷]

“내가 무슨 잘못이냐”던 김창열, 故이현배 형 이하늘 폭로 후 무릎꿇고 사과(종합)

‘놀면 뭐하니?’ 대놓고 PPL에도 호평일색 왜? [TV와치]

‘컴백홈’ 송가인, 무명부터 싹보인 톱스타 인성 [TV와치]

에이프릴VS이현주, 소속사 DSP의 선택적 옹호 [이슈와치]

김수현도 혀 내두른 서예지, 사생활 파문은 연기력도 쉴드 불가[이슈와치]

연예계 ‘사제 케미’로 빛나는 스타들 [스타와치]

도덕적 해이부터 범법까지, 대중은 ‘그사세’에 지쳤다 [이슈와치]

‘마우스’ 살인마를 응원하게 되는 아이러니 [TV와치]

‘어쩌다 사장’ 적당한 오지랖이 만든 힐링 [TV와치]

“벌써 인생작” 송혜교 신민아 전지현 전도연 한효주, 女톱배우 각축전 [TV와치]

오반 “1위한 적도 없는데 사..

(인터뷰①에 이어) 가수 오반(OVAN)이 사재기 의혹에 휩싸였을 당시에 대한 심경을..

‘발신제한’ 조우진 “22년만 단독 주..

‘언더커버’ 주석태 “허준호 만난 뒤..

‘편스토랑’ 기태영 “♥유진 첫 우승..

‘데뷔 20주년’ 장나라 “꿈은 최고로..

‘슬의생2’ 신원호 PD “부담스러웠던..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