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들어갈 공 아니었는데” VS “10초 기다려줘야지”..솔하임컵에서도 컨시드 논란
2021-09-05 11:23:29
 


[뉴스엔 김현지 기자]

유럽 연합팀과 미국팀의 여자 골프 대항전 솔하임컵 첫날부터 컨시드 논란이 일었다. 다만, 이번에는 선수들과 룰 오피셜 간의 규정 논란이다.

9월 5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털리도의 인버네스 클럽(파72)에서 열린 솔하임컵 골프대회가 치러졌다.

미국과 유럽에서 각 12명씩 대표 선수를 선발해 격년제로 치러지는 솔하임컵. 첫날과 둘째날은 포섬(한 조의 2명의 선수가 1개의 공으로 경기) 과 포볼(각자의 공으로 경기 후 더 좋은 성적을 기록) 경기로 진행되며 최종일은 싱글 매치로 진행된다. 각 경기에서 이기면 1점, 비기면 0.5점의 점수를 얻는다.

이번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미국팀 선수들은 7승을 쓸어담고 있다. 게다가 넬리 코다(미국)는 시즌 3승을 거두며 세계 랭킹 1위에도 올랐다. 역대 전적에서도 미국팀은 10승 6패로 앞서고 있다. 이에 올해 미국팀의 낙승이 예상됐다.

그러나 첫날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유럽팀이 5.5점을 획득했고, 미국팀은 2.5점을 획득하는 데 그쳤다. 이에 유럽팀이 3점 차로 앞서 나갔다.

게다가 대회 종료 후 규정으로 인한 논란까지 일었다. 미국팀 승점 2점 중 1점을 획득한 경기가 문제가 됐다. 승점 2점 중 1점은 넬리 코다와 앨리 유잉 조가 마들렌 삭스트룀(스웨덴)과 나나 쾨르스츠 마센(덴마크)를 상대해 얻었다.

코다와 유잉 조는 삭스트룀과 마센 조를 1홀 차로 간신히 이겨 승점을 따냈다. 코다와 유잉 조가 이긴 홀 중 1개 홀이 문제가 됐다. 문제의 홀은 13번 홀(파5)이다. 만약 이 홀에서 규정 논란이 없었다면 무승부로 마칠 수도 있었을 상황이라 논란은 더욱 커졌다.

상황은 이렇다. 13번 홀에서 코다가 긴 이글 퍼트를 시도했고, 공은 홀 컵을 살짝 스치고 멈춰섰다. 그러자 삭스트룀이 공을 집어 들어 코다에게 건네줬다. 컨시드를 준 것이다. 컨시드는 매치플레이 방식에서 그린 위에 있을 때 공이 원 퍼트로 홀인 시킬 수 있다고 인정될 때, 이후 퍼트를 면제해주는 것이다. 즉, 상대방의 판단에 달려있다.

삭스트룀이 컨시드를 주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컨시드를 주기까지 과정이 문제가 됐다. 코다의 이글 퍼트가 홀 컵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들어갈 수도 있었던 상황이라는 것.

삭스트룀이 공을 집어들어 컨시드를 줬기 때문에 버디가 됐지만, 만약 10초 간 기다려 공이 스스로 굴러 홀 컵 안으로 떨어졌으면 코다와 유잉조의 13번 홀 성적은 이글이 된다.

매치플레이에서만 허용되는 컨시드 방식. 골프 규칙 13-3b는 '매치플레이에서 상대 선수의 공을 충분히 기다리지 않고 고의로 들어올리면 이 공은 성공한 것으로 인정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여기서 충분히는 10초 정도다. 다만, 이 경우 해당 선수에 대한 패널티는 따로 없다.

이번 논란에서 양팀 모두 의아한 반응을 보였다. 삭스트롬은 "홀 컵 안에 들어갈 공이 아니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코다 역시 "이런 식으로 이기고 싶지는 않았다. 곤란한 상황이 됐다"고 했다.

이에 LPGA는 '골프 규정 13-3b에 따른 것'이라며 입장을 정리했다.

한편,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치러지는 대회에서는 컨시드로 인한 논란이 자주 일고 있다. 그러나 이번 처럼 양팀이 한 마음으로 같은 반응을 보인 적은 드물다.

대부분의 경우 상대 선수가 컨시드를 주지 않았는데, 컨시드를 받은 것으로 판단하고 스스로 공을 집어 감정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진=왼쪽부터 넬리 코다와 마들렌 삭스트룀)

뉴스엔 김현지 92888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맞아? 추리닝 벗고 레드립까지 완벽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자”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경찰수업' 차태현 ..

배우 차태현이 '경찰수업'으로 두 번째 형사 역할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경찰수업' 차태현 "속..

'경찰수업' 진영 "31세..

'오징어 게임' 허성태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