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강경남, 연장서 15살 차 옥태훈 누르고 4년 만에 통산 11승 달성
2021-09-05 17:01:03
 


[뉴스엔 김현지 기자]

'베테랑' 강경남이 50개월 만에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우승의 맥을 이었다.

강경남은 9월 5일 전남 나주의 해피니스 컨트리클럽(파72, 7125야드)에서 치러진 KPGA 코리안투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오픈'(총상금 6억원) 대회 최종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로 3언더파 69타를 쳤다.

최종합계 19언더파를 기록한 강경남은 동타를 기록한 옥태훈과 연장전에 나섰다. 연장 1차전에서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단독 2위였던 옥태훈에 2타 차 단독 선두로 최종라운드에 나선 강경남은 2번 홀과 4번 홀(이상 파4)에서 버디를 낚으며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옥태훈은 4번 홀부터 맹추격을 시작했다. 4번 홀부터 6번 홀(피4)까지 3개 홀에서 연속 버디를 솎아내 단숨에 1타 차 까지 추격에 성공했다. 그러나 8번 홀(파3)에서 채 2m가 되지 않는 파 퍼트를 놓치며 보기로 다시 2타 차가 됐다.

11번 홀(파4)에서 나란히 버디를 기록하며 팽팽한 승부를 이어가던 두 선수. 균열은 14번 홀(파4)에서 일어났다. 강경남이 약 1m 거리 짧은 버디 퍼트를 놓치고 만 것. 결국 두 선수는 1타 차가 됐다.

팽팽한 접전은 계속해서 이어졌다. 17번 홀(파5)에서 다시 동시에 버디를 낚아낸 두 선수. 1타 차로 마지막 홀인 18번 홀(파4)에 올라섰다. 강경남은 파 온에 성공한 뒤 약 8m 거리에서 투 퍼트를 해 파로 경기를 마쳤다.

반면, 옥태훈은 핀과 약 7.5m 거리 프린지에서 회심의 칩인 버디를 성공시키며 승부를 연장전으로 이어갔다.

강경남에 비해 15살이나 어린 패기넘치는 옥태훈의 끈질긴 추격도 '승부사'라는 수식어를 가진 강경남 앞에서는 결국 어쩔 수 없었다. 연장 1차전에서 옥태훈은 약 5m 거리 버디 퍼트에 실패한 반면, 강경남은 세컨드 샷을 핀과 약 3m 거리에 붙였고, 버디 퍼트를 성공시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지난 2017년 7월 '진주저축은행 카이도 남자오픈'에서 통산 10승째를 차지하며 역대 코리안투어 8번째 두자릿 수 승수를 쌓은 선수가 됐던 강경남. 이번 우승이 통산 11승째다. 4년 2개월 만에 우승의 맥을 잇는데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코리안투어에서 활약하는 현역 선수 중 가장 많은 승수를 쌓은 선수가 됐다.

또한 이 대회장에서는 두 번째 우승이다. 지난 2013년 '해피니스 광주은행 오픈' 당시 이 대회장에서 우승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연장 1차전에서 생애 첫 우승 기회를 놓친 옥태훈. 자신의 최고 기록을 준우승으로 경신한 데 만족해야했다.

대회 3위는 조민규가 차지했다. 조민규는 1번 홀(파5)에서 이글로 출발하는 등 최종일 보기 없이 5타를 줄여 최종합계 17언더파로 단독 3위를 기록했다.

'베테랑' 박상현과 '10대 돌풍' 김민규는 최종합계 16언더파로 공동
4위로 대회를 마쳤다.(사진=강경남/KPGA)

뉴스엔 김현지 92888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이지혜 “강남 전세 빼서 옥수동 아파트 사, 많이 올랐다”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가희, 쏟아질 듯 풍만 비키니 몸매…홍석천마저 "왜 섹시한 거니" 감탄

전소연, 아슬아슬 끈 비키니 입고 가을 물놀이‥어깨 타투에 눈이 가네

스킨십 거부 아내 "남편이 자꾸 조정석-신민아 영화 언급, 시도 때도 없이 만져"(애로부부)

안재모 “6살 연하 아내, 본인 아파트 처분해 내 빚 갚아주고 결혼” (동상이몽2)

김주령 '오징어게임' 한미녀 맞아? 추리닝 벗고 레드립까지 완벽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임영웅 '오징어게임' 오일남 패러디..망가져도 잘생긴 히어로

이지혜 딸 태리, 널찍한 집에서 한강뷰+홈카페 즐기는 아기 “행복하게 살자”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만찢녀 아니더라도…캐릭터에 생명 불어넣는 배우 김고은 [스타와치]

맘에 안 들면 선미·보아도 OUT…악플에 시달리는 심사위원 [이슈와치]

이은지, 부캐 길은지→인공지능까지 '만능 예능캐'[스타와치]

잊혀진 김영근→프듀 피해자 김국헌, ‘국민가수’ 속 오디션 명암[TV와치]

SF9 다원 휘영 코로나 확진, 자충수된 영빈 백신 경솔발언[이슈와치]

정가은·야옹이→이지현, 용기있는 싱글맘이 허무는 세상의 편견 [스타와치]

'골때녀' 난장판 된 축구장, 걱정보다 반가움 큰 이유[TV와치]

이영애 고현정 전지현, 10월 안방 '퀸 of 퀸' 대전 [TV와치]

현실감 더한 '환승연애'가 남긴 것들 [TV와치]

'금쪽→등교전 망설임' 자존감 지킴이 오은영 없었다면 [TV와치]

'경찰수업' 차태현 ..

배우 차태현이 '경찰수업'으로 두 번째 형사 역할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

'우수무당' 주브라더스 작가..

'환승연애' PD "섭외 ..

'경찰수업' 차태현 "속..

'경찰수업' 진영 "31세..

'오징어 게임' 허성태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